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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5-03 18:16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LX하우시스, 신제품과 해외시장 확력에 노력”
“LX하우시스, 신제품과 해외시장 확력에 노력”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4.04.25 14: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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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마진 제품과 산업용 필름 서프라이즈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하나증권은 25일 LX하우시스에 대해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고 전했다.

김승준 하나증권 연구원은 “LX하우시스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1% 늘어난 8495억원, 영업이익은 101.2% 증가한 324억원을 기록하면서 시장 컨센서스(195억원)를 크게 상회했다”고 밝혔다.

김승준 연구원은 “영업이익 상회 이유는 건축자재에서의 고마진 제품(단열재, 창호) 판매에 따른 믹스 개선과 산업용필름(가전, 데코 등)의 매출액 및 이익 증가 영향 때문”이라며 “인테리어 매출액은 단열재와 창호 제품의 판매 호조에도 바닥재와 표면소재에서의 매출액 감소로 전년 동기대비 1.2%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동차소재는 작년의 개선된 흐름을 유지했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국내의 착공 및 매매거래량 부진으로 인테리어 산업 전반적인 수요가 부진하기에, LX하우시스는 신제품을 통한 판매 확대와 해외시장에 집중한다”라며 “주력 판매 제품인 창호의 신제품(뷰프레임)을 출시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최신 트렌드에 맞춰 프레임의 창틀을 최소화하는 설계를 적용한 제품”이라며 “해외로는 남미, 미국, 일본 등에 산업용필름 수출 물량 확대를 통해 실적을 개선하려는 방향”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LX하우시스의 목표주가는 2024년 주당순이익(EPS) 추정치에 Target 주가수익비율(P/E) 8.0배를 적용했다”라며 “매매거래량이 4만건 수준으로 개선된 흐름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착공 물량의 감소에 따른 B2B 매출액 감소가 예상되는 시기”라고 말했다.

이어 “B2C 부문에서의 매출액 만회가 가능한 시점에 적극적인 매수를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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