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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5-20 11:19 (월) 기사제보 구독신청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출시…디자인·승차감 ‘UP’
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출시…디자인·승차감 ‘UP’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4.05.08 10: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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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LA 헤드램프·신규 19인치 휠 등 화려한 외관 구현
서스펜션·스티어링 최적화로 승차감↑…능동형 소음 제어로 정숙성 높여
제네시스가 8일 중형 SUV ‘GV70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다.<제네시스>

[인사이트코리아=김동수 기자] 제네시스가 중형 SUV ‘GV70 부분변경 모델(이하 GV70)’을 8일 출시했다.

지난 2020년 12월 출시된 GV70는 역동적이고 유려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다양한 편의사양의 조화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20만대 이상 판매되며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입증해 왔다.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으로 디테일 향상…세련된 내외장 디자인 구현

이번에 공개된 GV70는 3년 4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회사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바탕으로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진 디자인과 강화된 상품성으로 재탄생했다고 소개했다.

GV70는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더해 한층 세련된 내외장 디자인 ▲더욱 부드러운 승차감과 향상된 정숙성으로 강화된 주행 감성 ▲편안한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감성·편의사양 등이 특징이다.

제네시스는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GV70의 외관에 정교하면서도 화려한 디테일을 더하고 첨단 기술을 적용한 신규 램프를 적용했다.

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을 이중 메쉬 구조를 채택했으며,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디자인이 반영된 헤드램프에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탑재했다.

전면 범퍼에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수평으로 확대된 에어 덕트를, 측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19인치 다크 하이퍼 실버 휠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기존 범퍼에 위치했던 방향지시등을 리어 콤비램프와 일체화했다. 리어 스포일러에 위치한 보조제동등(HMSL)의 형상을 직선화해 간결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GV70의 실내는 한국적인 ‘여백의 미(Beauty of White Space)’와 타원형 요소 중심의 독특한 인테리어 테마를 계승했다. 또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합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를 탑재했다.

▲도어트림 상단부에서 센터페시아로 이어지는 무드 램프 ▲크리스탈 디자인의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제네시스 신규 엠블럼이 부착된 혼 커버 ▲투톤 색상의 신규 스티어링 휠 ▲정교한 스티치 디테일 등으로 실내의 고급감을 향상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외장 색상은 신규 색상인 ‘세레스 블루(유광/무광)’를 포함해 총 12종이다. 내장 색상은 5종의 기본 색상과 4종의 스포츠 패키지 전용 색상이 운영된다.

스포티한 이미지 극대화 ‘GV70 스포츠 패키지’

GV70 스포츠 패키지.<제네시스>

제네시스는 GV70에 역동적인 내외장 요소를 더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극대화한 ‘GV70 스포츠 패키지’도 운영한다.

전면부에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Double Layered G-Matrix)’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과 확장된 공기 흡입구(에어 인테이크)를 적용해 스포츠 SUV 이미지를 강조했다.

측면부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두 종류의 휠을 통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욱 극대화했다. 21인치 다크 메탈릭 휠은 5개의 스포크가 림과 맞닿은 부위에 블랙 색상의 두 줄을 새겨 제네시스만의 존재감을 나타냈다. 19인치 다크 메탈릭 휠은 마감을 다르게 처리한 스포크 2개를 교차시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회사의 설명이다.

후면부는 다크 크롬이 적용된 리어 디퓨저와 머플러 팁을 조화롭게 배치했다.

제네시스는 GV70 스포츠 패키지의 실내에 ▲전용 D컷 스티어링 휠 ▲오렌지 색상의 시트 벨트와 스티치를 새롭게 적용했다.

부드러운 승차감과 향상된 정숙성

GV70는 더욱 부드러운 승차감과 향상된 정숙성을 바탕으로 럭셔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GV70에 실시간으로 주행 중인 노면을 판단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를 탑재했다. 전륜 서스펜션에 적용됐던 하이드로 부싱을 후륜 서스펜션에도 추가했다.

또 스티어링 최적화 튜닝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차체 거동이 가능하게 했으며, 4P 모노블럭 캘리퍼를 기본 적용하고 제동감을 최적화해 안정적인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인 ANC-R(Active Noise Control-Road)을 적용해 정숙성을 높였다. 이 기술은 실내 곳곳에 설치한 센서와 마이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노면 소음을 측정·분석함과 동시에 반대 위상의 소리를 스피커로 송출, 고객이 느끼는 소음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낮춘다.

제네시스는 새로운 GV70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전시 ‘GV70. 모든 순간, 스타일이 되다’를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제네시스 수지 4층 및 루프탑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V70는 제네시스의 가장 인기 있는 핵심 차종 중 하나로 함께하는 모든 순간 동안 멋진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모델”이라며 “이번 부분 변경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럭셔리 SUV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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